건강관리
방탄커피는 영양학적으로 어떤 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방탄커피는 영양학적으로 어떤 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방탄커피가 한때 유행했었는데 저도 지금 다이어트중이라서
아침 공복에 방탄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것으로 하루를 시작할까합니다
다이어트에서는 어떤지, 아침 대신 마셔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방탄커피는 건강한 지방(버터와 MCT 오일)을 포함하여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합니다. 혈당 안정화에 도움을 주며, 집중력과 정신적 명료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감을 줄여 다이어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칼로리 음료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1명 평가방탄커피는 고칼로리 음료로,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특히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유익합니다. 다이어트 중 아침 대용으로 마시면 에너지를 공급하고 식사 사이의 공복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고칼로리인 만큼 다른 식사와의 칼로리 균형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각 개인의 신체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조절해가며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방탄커피는 중간 사슬 지방산 을 포함해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침 대신 마시더라도 충분한 영양소를 고려해야 한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