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킴베이비

킴베이비

채택률 높음

연애 몇 살 차이 까지 가능하다고 생각 하나요?

성인이 되고 난 후에 연애를 할 때 몇 살차이까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일단 연상으로 최대 6살 정도까지만 가능한 거 같아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연상을 좋아하는데 저는 위로 최대한 10살도 가능하다 봅니다.. 사람들마다 취향이 있고 자기의 기준치가 있다고 생각을 해서 사람마다 충분히 다를 수 있다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최대 위아래로 3살차이까지 가능할것같습니다 !

    많으면..4~5살차이도 괜찮은것 같아요 !! 너무 많으면 첨엔 괜찮지만 나중에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 저는 어려보이는 남자 좋아해서 위아래로 4살까지 가능하고

    동안이거나 잘생겼으면 상황에 따라 더 위로도 가능할거같습니다! ㅎ헤

  • 사람마다 모두 생각이 다를텐데요, 저는 같은 성인이라는 전제 하에 5살 연상/연하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저와 잘 맞고 좋은 사람이라면 모르지만, 굳이 그 이상으로 나이 차이가 나는 사람과 만날 생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 사람에따라 다르겠지만 너무많은 차이가

    나면 살아온 시대가 달라 좀어려울것같습니다

    좋아하는 마음으로커버할수 있는 나이는 동갑이

    제일좋지만 아닌경우 위아래 2살로 생각합니다

  • ㄷㆍㄹ이 지님으로 이해하고 사랑한다면 나이 자이ㅡㄴ 중요하지 않은거 같아요

    ㄴㅏ도 5살 차이가 나는데 결혼 할때에는 나이차가 좀있다 생각했는데 살다 보니 나이차 전혀 못 느껴요

    남자들믄 생각이 좀 단순허서 어떤면에서는 내가 더 어른스럽게 느껴 질때가 많아요

    살아보면 나이차는 중요치 않고 서로 마음이 얼마나 맞느냐가 중요합니다

  • 이건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위로는 3살 정도 가능할 거 같고 밑으로는 5살 정도 가능할 거 같습니다. 그 이상 차이가 나면 뭔가 연애하기 어려움이 클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