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가장활기가넘치는다람쥐
채택률 높음
휴무일에 출근하라고 해서 출근했는데 시급 규정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는 5인이상으로 주40시간 근무하는 서비스 업종입니다. 주말을 의무출근으로 묵시적으로 강요합니다.
5월 중 휴일 2일을 출근했는데 시급의 1.5배를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맞는 계산일까요?
노동절도 출근하라고 해서 출근했는데 시급의 0.5배 추가 지급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포괄임금제이고 시급 근로자이고 휴무근무를 초과근무로 산정한다고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