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여러분들은 공부 방식 어떤식으로 하나요?

중3인데 곧 시험이여서 공부를 할려고 하는데 어떤식으로 해야 효율적일까요?

다들 어떻게 하시는지, 문제집을 산다면 어떤 문제집이 가장 좋을지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과목별로 다르긴 해요.

    암기과목이라면

    교과서 정독-중요한 부분 필기(학교에서 수업시간에 한 필기가 있다면 그걸 다시 필기)-본의 노트정리한 것 수시로 보기-중요한 내용 이미지화 해보기

    전 이런식으로 해서 100점 자주 받았어요.

    시험볼때 이미지로 책이랑 노트 상상장면이 떠오릅니다. 역사는 보기지문도 책에서 본 기억이 날 정도로 도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3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수학은 쎈이나 RPM이 좋고 암기과목은 일단 중학생이시라면 교과서와 선생님이 주신 학습지를 계속 읽는 것이 도움이 돼요! 교과서를 처음에는 훑듯이 읽고 두번째부터 꼼꼼하고 자세하게 읽으면 그 뒤로는 속도가 붙어서 금방 읽을거예요! 그렇게 10번 남게 읽다보면 머리속에 안 남는것 같지만 막상 시험을 쳐보면 다 기억 난답니다!! 열심히 공부 하시고 좋은 결과 얻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