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식은 40만원을 올해 암에 넘을까?

삼성전자 주식이 올해 안에 40만원이 넘을 있을지?

코스피가 먾이 올라온 상태에서 가능성이 있을지?

스페이스x 상장과 맞물려 뻐지지 않을지?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현재 삼성전자의 실적에 대한 전문 기관들의 예상치는

    정말 엄청난 수준입니다.

    SK 하이닉스와 삼성전자 두 곳의 실적이 1,000조를 넘길 것으로 보이기에

    어느 정도 우상향을 할 것으로 보여지고

    이를 기반으로 보자면 충분히 삼성전자가 40만원을 넘길 것이며

    올해 안에 가능하다고 봅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삼성전자 주가는 34만 원대까지 상승했고, 올해 안에 40만 원 돌파 가능성은 열려 있습니다. 그러나 코스피 지수가 이미 많이 올랐기 때문에 단기적인 숨 고르기와 변동성은 예상해야 합니다. 일부 증권사는 역대급 실적과 글로벌 빅테크와의 격차 해소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40만 원으로 제시하고 있어 완전히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스페이스X 상장은 단기적으로 대형주 자금 이탈 우려가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우주 항공용 반도체 시장에서 삼성전자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결국 40만 원 안착은 메모리 반도체 공급 계약 실적과 주주 환원 정책이 시장 기대치를 만족시키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올해 안 달성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며 코스피 고점 부담과 스페이스엑스 상장에 따른 글로벌 자금 이동 우려도 있어 냉정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물론 어떤 호재등으로 쏠림현상이 있다면 지금까지의 기록처럼 놀라운일이 있겠죠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 고점은 현재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삼성전자가 현재 30%가 오르면 전세계 시총 순위가 5등 내외로 뛰게 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부분에 대하여는 일종의 위험신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며, 나스닥이라는 시장과 다른 시장이기에 더욱 유의가 필요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올해 안에 되긴 힘들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일단 지금 미국 달러 강세로 인하여 점차 해외자본이 나가고 있는 실정에 한국경제가 매우 불확실해졌습니다.

    게다가 일본 금리인상까지 하였으니 앞으로 한국의 흐름이 좋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며 스페이스X상장과는 무관합니다. 스페이스 X로인한 수급에 영향을 준곳은 미국의 기존 우주항공 섹터와 지분을 보유한 기업들입니다

    오히려 최근 일주일간 미국의 메모리를 비롯한 반도체 하드웨어기업들 모두 신고가 랠리와 강한 상승으로 수급이 더 몰리면 강하게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주 FOMC회의를 잘 마무리하고 다음주 마이크론 실적에서 향후 가이던스에 대해서 매우 좋게 나온다면 삼성전자는 빠르게 40만원을 돌파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34만원쯤, 올해 안에 40만원 넘을 수 있을까?

    --> 가능성을 높게 봅니다. (모든 증권사의 전망치), 42만원~43만원을 보고 있습니다. HBM(고대역폭 메모리) 등 AI 관련 사업이 정상괘도에 오른다면 40만 원 돌파는 현실적으로 가능.

    코스피가 먾이 올라온 상태에서 가능성이 있을지?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코스피를 이끄는 대장주로 대형주 위주로의 코스피 쪽으로 상승이 예상됩니다.

    스페이스x 상장과 맞물려 뻐지지 않을지?

    삼성전자는 반도체·스마트폰 중심이고, 스페이스X는 완전히 다른 섹터입니다. 영향이 적을듯, 일부 스페이스x가 자금을 빠라드린다고 보는데 극히 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