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낌의 그림자
40대 중반 이후 몸의 근육관리 및 체중관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40대 중반이 넘어서자 확실히 몸에 힘이 떨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근육운동을 어떤 것을 해야 근육이 소실되는 것을 최대한 막을 수 있을지 40대 중반 이후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40대 중반 이후에는 근력 운동이 중요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저항 운동을 주2~3회 실시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