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지방 의예학과에 보내는 방법은?

2026년 6월 모의고사 성적이 3합 5 수준이고, 고등학교 내신이 1.29인데 학생부 종합전형을 잘 받아서 갈 수 있는 방법과 다른 좋은 방법 및 남은기간 성적을 올릴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 있겠습니까?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세리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의예학과는 의사가 되기 위한 기초 과정을 배우는 학과로, 본과에 올라가기 전 2년 동안 기초 의학과 자연과학을 중심으로 공부합니다.

    주요 과목으로는 생물학, 화학, 물리학, 해부학 기초 등이 있으며 이후 본과에서 임상 의학을 배우게 됩니다. 의예학과에 진학하려면 수능 성적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과학 과목과 수학 성적이 크게 반영됩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의 경우 봉사활동, 탐구활동, 진로 관련 경험도 중요하게 평가됩니다. 학업량이 많고 경쟁이 치열하지만, 꾸준한 자기관리와 학습 습관이 중요합니다.

    졸업 후에는 의사 국가고시를 통과해야 의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의예학과는 책임감과 인내심이 필요한 진로이므로 적성과 목표를 충분히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자녀를 지방 의예학과에 보내는 방법은

    아이가 성적을 어느 정도 잘 내느냐 이겠습니다.

    아이가 성적을 잘 올리면 본인이 원하는 학과 지망이 충분 할 것이고

    성적을 잘 올리지 못하면 본인이 원하는 학과 지망에서 점점 멀어질 것 입니다.

    학습설계, 학습설정, 학습목표를 체계적으로 작성하여

    매일 꾸준함으로 학습에 매진을 하여야 성적을 올릴 수 있을 것 입니다.

    중요한 것은 최선을 다하는 자세 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지방 의대는 수시 학생부종합+수능 최저 충족이 핵심입니다. 내신 1.29면 상위권이지만 비교과,세특,면접 완성도와 최저(3합 5유지)가 관건입니다. 정시 대비도 병행하며 수능 집중이 가장 현실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