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참밀드리32
라면 하루에 한개 매일먹어도 되나요?
점심은 밥먹고 저녁은그냥 귀찮아서 라면 먹는데 매일 라면 먹어도 몸에 무리 없을까요? 생각이 없었는데 보니 매일 먹는거 같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탄수화물과 지방함량이 높기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매일 라면을 먹는것은 좋지않습니다
• 매일 라면을 섭취하는 것은 여러가지 영양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선, 라면 한봉지에는 일반적으로 1800~1900mg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어, 하루 권장 섭취량인 2000mg에 근접하는 양입니다. 과다한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신장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은 주로 탄수화물과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의 필수 영양소가 부족하여, 매일 섭취하게 되면 영양 결핍이 발생할 수 있으며,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