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1038283
103828323.06.24
다이어트때문에 탄수화물섭취를 줄이고자하는데요
쌀밥대신 현미쌀밥에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섞어서 먹고있습니다.
다른 반찬들은 탄수화물없는것들 종류가 뭐뭐가 있나요?
그리고 하루 탄수화물섭취량은 얼마정도면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대체 식품을 활용하시는 것은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녹색 채소(시금치, 샐러드, 브로콜리 등)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에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며, 닭가슴살, 계란 흰자, 햄 등 고단백 식품은 탄수화물이 적고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생선을 비롯한 해산물은 탄수화물보다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은 탄수화물 대신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해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략적으로 하루 칼로리를 2000으로 계산을 한다면
탄수화물은 대략 1100~1300 칼로리 정도 생각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