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5.10
탄수화물이 적은 음식으로 어떤것이 있나요?
우리가 자주먹는 음식중에 탄수화물함량이 적은 음식으로는 어떤음식이 있을까요? 다이어트를 하려는데 탄수화물을 줄여보려구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이 적은 음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 채소: 브로콜리, 양배추,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상추, 오이, 파프리카, 브린컬리 등이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채소입니다.
• 고기와 생선: 닭 가슴살, 새우, 연어, 참치,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등의 고기와 생선은 대체로 탄수화물 함량이 낮습니다.
•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넛,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높은 지방 및 단백질 함량으로 유명합니다.
• 씨리얼: 오트밀, 퀴노아, 아마란스 등의 씨리얼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높은 단백질 및 식이섬유 함량으로 유명합니다.
• 잎채소 샐러드: 야채 샐러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비만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순히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이 중요합니다. 또한 의료진과 상의한 후 적절한 식습관 변화를 위해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증가시키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만,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줄이시기 보다는 섭취를 해주셔야 합니다. 차라리 GI 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GI 지수란 음식을 섭취하고 혈당을 얼마나 빠르게 올리는지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혈당은 인슐린 분비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GI 지수가 낮은 고구마와 아보카도, 브로콜리, 삶은 달걀 등이 있습니다. 소개드린 식재료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이 낮은 음식으로는 달걀, 돼지고기, 저지방우유, 참치통조림, 닭고기, 쇠고기, 육포, 스트링치즈, 그릭요거트, 양상추, 양배추, 오이, 샐러리, 무, 파프리카, 버섯, 멸치, 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이 적은 식품은
전분이 함유되지 않은 야채: 시금치,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애호박, 아스파라거스와 같은 채소들은 탄수화물이 낮고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높습니다.
베리류: 딸기, 산딸기, 블랙베리와 같은 베리류는 탄수화물이 낮고 섬유질과 산화 방지제가 높습니다.
견과류 및 씨앗: 아몬드, 호두, 치아씨, 아마씨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은 탄수화물이 낮고 건강한 지방, 단백질, 그리고 섬유질이 높습니다.
육류와 가금류: 닭고기, 쇠고기, 돼지고기, 칠면조와 같은 육류와 가금류는 탄수화물이 낮고 단백질이 높습니다.
해산물: 연어, 참치, 새우, 게와 같은 해산물은 탄수화물이 낮고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그리고 다른 영양분이 높습니다.
유제품: 치즈, 버터, 헤비 크림과 같은 유제품은 탄수화물이 낮고 지방이 많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안 드시는것 보다 줄이시는것이 좋고 현미나 잡곡밥으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