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양배추를 많이 먹으면 변비에 좋다는데 사실인가요??
변비가 심한 사람들은 야채를 많이 먹어야 변비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중에서 양배추가 변비에 그렇게나 좋다고 하던데 맞는 말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때문에 변비예방 및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는 소화 건강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양배추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섬유질은 장 내에서 물을 흡수하여 대변의 부피를 늘리고 배변을 원활하게 합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글루코사이놀레이트와 같은 천연 항염증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위염과 소화성 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발효된 양배추인 김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장 건강을 더욱 증진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