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물 샤워의 장점이 무엇인가요?

지인에게 찬물 샤워가 좋다는 말을 듣고 매일 샤워 후에 찬물로 마무리를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장점과 필요 이유가 있을까요?

어떤 방법으로 하면 더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잘생긴산양49입니다.

      찬물로 샤워하면, 모공이 수축하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또, 피부와 머리카락의 유분을 적당히 보존시켜 피부를 더 윤기 있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물론, 찬물 샤워는 의학적 치료제가 될 수 없으며, 그 효과도 개인마다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