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폐건강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호흡기를 사용하는 악기를 직업으로 쓰고있는데요
폐가 건강해야하는데
폐건강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종류별로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폐건강에 최근에 지금 시즌에 좋은게
도라지가 있답니다.
도라지는 호흡기나 폐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어요
• 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오렌지, 키위), 항산화 성분이 많은 채소(브로콜리, 시금치),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생선(연어, 고등어), 마늘과 양파 같은 항염증 식품, 그리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물과 허브차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인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도라지나
진저롤이 함유되어있는 생강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