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침마다 빈속에 야채 주스를 마시는건 건강에 안좋은 습관 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침마다 양배추 즙을 마시고 출근을 합니다. 그런데 회사 동료가 빈속에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야채 쥬스 같은 것을 마시면 안좋은 식습관이라고 하네요. 아침에는 밥을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혹시 아침 빈속에 야채 쥬스도 건강에 안좋은 습관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제품마다 다르지만 가당되어있는 즙제품의 경우 오히려 혈당을 올리고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빈속에 야채 주스를 마시는 것이 반드시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소화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불편함이 느껴지면 아침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