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대단히정직한담비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위염, 역류성 식도염, 과민성대장증후군
음주를 한 상태고 취하지는 않았지만 조금씩 여러종류를 마신 상태입니다. 다 마신지는 4시간 지났습니다
두통약으로 이부뉴펜(에스빌 이부) 약 먹어도 괜찮을까요?
이부프로펜은 음주 후에 먹으면 위장에 안 좋다고 들었는데 이모딘정이 있어서 같이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 싶은데... 안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드셔도 크게 문제가 안되는데 원래 기저질환으로 위염, 식도염이 있으셔서 권장드리진 않습니다. 그나마 덱시부프로펜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4시간이면 그냥 이온음료 드세요. 다음 날 숙취로 두통있을 때 이부프로펜 드세요.
평가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드신다고 해도 용량을 낮게 해서 한 번 정도만 드셔야지 반복적으로 고용량을 드신다면 위염이 조금 더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