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1.12
콜레스테롤을 낮추려면 무조건 고기를 먹지 않아야 하나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편인데 식단을 관리하는 차원에서 고기를 먹지많아야 하나요 아니면 슬기롭게 먹을수 있는 방법이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2.11.12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소나 돼지같은 경우에는 기름기를 제외한 살코기위주로 드시고 가공된 햄이나 기름많은 삼겹살은 피하시고 껍질제거한 닭고기, 등푸른생선, 두부,콩등으로 단백질을 보충하고 채식도 많이 곁들여 드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콜레스테롤의 경우 지방을 섭취하면 높아지는것이 아닌 호르몬에 의한것으로써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는다고해서 더 많이 분비되거나 콜레스테롤수치가 높아지는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육류를 먹지않는것보다는 호르몬 분비에 악영향을 줄수있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것을 더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