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한잔

지식한잔

채택률 높음

시험 날짜와 생일이 겹치면 미역국을 먹는 게 맞는 건가요? 둘 다 중요한 날이라 의미가 반대라고 보긴 어려운데 이런 경우에는 보통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으로는 어떤 기준으로 정하나요?

시험 날짜와 생일이 겹치면 미역국을 먹는 게 맞는 건가요? 둘 다 중요한 날이라 의미가 반대라고 보긴 어려운데 이런 경우에는 보통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으로는 어떤 기준으로 정하나요? 미역국 먹으면 미신이지만 시험에 떨어지고 생일은 축하하는 거고 어떤 게 맞을 지 둘이 다 중요한 의미라 반대되는 의미는 아닐테고요. 시험 떨어져도 미역국은 죄가 없지만요. 생일 때는 미역국 먹는 거 맞긴 하잖아요? 아닌 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보통은 생일이니까 그냥 미역국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험 날 미역국을 피하는 것도 사실 미신일 뿐이라 실제로는 큰 의미가 없고요. 그래서 생일과 시험이 겹치면 미역국도 먹고 시험도 보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결국 중요한 건 준비한 만큼 실력을 발휘하는 것이지 미역국 때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채택된 답변
  • 저도 제 생일과 시험이 겹친 적이 몇번 있었는데 전 아침에 미역국 먹고 시험 봤었습니다. 미역국과 시험 성적은 연관이 크게 없는 것 같고, 시험 성적은 공부한만큼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