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더없이격려하는감귤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 결혼은 해야한다 아니다! 그냥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도 무방하다! 어떤게 좋은지 선택인지
어떤선택을 해야할지!
8개의 답변이 있어요!
달달한감귤띠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라구,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이란 말이 있답니다. 일단 저는 비혼주의자이기도 하구요. ^^ 누군가에게 물어본다기보단 그냥 자신이 원하는대로 살면 돼요. 뭐든 장단점이 있으니까요. 나중에 애인이 생긴다면 그 애인이 그 단점을 보완할 정도의 장점이 있는가?를 판단하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응원하기
가즈아크루즈
결혼은 법적으로 해야 하는 그런 의무가 부여된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결혼의 여부는
오롯이 그 개인이 판단해서 선택을 해야됩니다.
해도 되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닥치고돌격부대
결혼도 안 하고. 인생 즐기답 시고. 오만 가지가지 이성들 쉽게 만나. 즉흥적인. 잠자리나. 하며 살아가는. 인간은 동물의 왕국의 짐승이지 사람이 아닙니다?/ 정상으로 결혼도 하고 인생 희노애락 다 겪으면서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억수로코믹한메뚜기
결혼 해야 한다고 봐요 인간이 여자 남자 있는 이유가 짝짓기 해서 번식하라는 거죠 그래서 결혼을 못하면 일단 인생의반은실패한 거 아닐까요 사는 의미도 줄어들고
아직도활동적인볶음밥
저는 뭐하나가 무조건이다 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결혼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되면 옆에서 배울점도 많고 삶이 행복해지더라구요.
단정한스라소니199
결혼을 한 유부남으로서 저는 추천합니다.
결혼한다면 포기하는 것도 참아야 하는 것도 많지만,
그것보다도 배우자로 부터, 자식으로 부터 얻는게 훨씬 많아요. 아름다운 솔로는 없어요.
공손한거북이
저는 결혼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혼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라고 생각한다면 하고 후회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서로 안맞아서 이혼할지언정 결혼이라는 인생에 있어서 큰 경험은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혼자 인생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인생 동반자와 같이 인생을 이야기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눈부신셰퍼드167
결혼을 할 수 있는 상황이면 하면 되는거고 아니면 안하면 되는겁니다
굳이 구애받지 마세요~~
어차피 결혼을 하게 될 상대가 생기면 결혼을 하시면 되는겁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