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결혼은 해야한다! 안해도 된다! 어떤게 좋은 선택일까요?

내가 살아가는 동안에 결혼은 해야한다 아니다! 그냥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도 무방하다! 어떤게 좋은지 선택인지

어떤선택을 해야할지!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라구,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이란 말이 있답니다. 일단 저는 비혼주의자이기도 하구요. ^^ 누군가에게 물어본다기보단 그냥 자신이 원하는대로 살면 돼요. 뭐든 장단점이 있으니까요. 나중에 애인이 생긴다면 그 애인이 그 단점을 보완할 정도의 장점이 있는가?를 판단하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 결혼은 법적으로 해야 하는 그런 의무가 부여된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결혼의 여부는

    오롯이 그 개인이 판단해서 선택을 해야됩니다.

    해도 되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결혼도 안 하고. 인생 즐기답 시고. 오만 가지가지 이성들 쉽게 만나. 즉흥적인. 잠자리나. 하며 살아가는. 인간은 동물의 왕국의 짐승이지 사람이 아닙니다?/ 정상으로 결혼도 하고 인생 희노애락 다 겪으면서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 결혼 해야 한다고 봐요 인간이 여자 남자 있는 이유가 짝짓기 해서 번식하라는 거죠 그래서 결혼을 못하면 일단 인생의반은실패한 거 아닐까요 사는 의미도 줄어들고

  • 저는 뭐하나가 무조건이다 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결혼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되면 옆에서 배울점도 많고 삶이 행복해지더라구요. 

  • 결혼을 한 유부남으로서 저는 추천합니다. 

    결혼한다면 포기하는 것도 참아야 하는 것도 많지만,

    그것보다도 배우자로 부터, 자식으로 부터 얻는게 훨씬 많아요. 아름다운 솔로는 없어요. 

  • 저는 결혼은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혼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라고 생각한다면 하고 후회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서로 안맞아서 이혼할지언정 결혼이라는 인생에 있어서 큰 경험은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혼자 인생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인생 동반자와 같이 인생을 이야기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 결혼을 할 수 있는 상황이면 하면 되는거고 아니면 안하면 되는겁니다

    굳이 구애받지 마세요~~

    어차피 결혼을 하게 될 상대가 생기면 결혼을 하시면 되는겁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