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4.04.12
오이와 피클에 영양소 차이가 큰가요?
식단을 보면 오이를 사용한 메뉴와 피클이
중복되어서 나올때가 있습니다.
오이로 만든 음식이 피클인데요 오이와 피클의
영양소 차이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오이와 피클은 동일한 원료인 오이를 사용하지만, 그 가공 방법에 따라 영양소 차이가 있습니다. 신선한 오이는 수분과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지만, 피클은 소금물에 장시간 담가서 만들어지므로 나트륨 함량이 높고 비타민 C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피클에는 혼합된 향신료나 설탕 등이 추가될 수 있어 칼로리나 당류 함량도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선한 오이를 섭취하는 것이 영양소를 더 많이 공급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오이 피클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나트륨. 섬유질. 비타민 K 등 포함되어 있으며. 오이피클의 경우 일반 오이보다 비타민 K 함량이 다소 감소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오이 자체는 수분이 많이 들어 있고 피클 자체는 가공을 한 것이기 때문에 가공 한 식초나
점과 효능이 더 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피클이 조금 더 좋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피클른 오이류를 재료로하지만 당분함량이 높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오이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