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공도에서 덤프차량 새치기 및 크락션 보복이나 위협운전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직진1차선 신호받아 가는중 옆 좌회전 덤프가 새치기 밀고 들어와 진짜 덤프트럭에 찡기는줄알고 속도 줄이면서 크락션 세게 4-5초정도 눌렀습니다. 덤프 비상등도 안키고 가는거에 화가나 차선바꾸고 옆으로가면서 제가 한번더 크락션 세게 누르니 자기도 크락션 누르더군요.

여기서 제가 보복이나 위협운전을 한건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공도에서 덤프트럭이 이렇게 위험하게 새치기 하는것도 신고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아무리 방향지시등을 켰지만 밀고들어오는게 너무 위험하네요. 정말 속도 안줄였으면 박는줄알았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갑작스러운 상황에 경적을 울린 것만으로는 보복운전 처벌 가능성이 낮습니다. 다만 트럭의 무리한 끼어들기는 명백한 위반이므로 블랙박스 영상을 챙겨 스마트국민제보 앱으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형 차량과의 실랑이는 위험하니 앞으로는 현장 대응보다 영상 제보를 활용하는 편이 나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