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미
안녕하세요 망곰입니다.
- 생활꿀팁생활Q. 떡볶이는 유래가 어떻게 되나요???떡볶이는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인가요? 역사적으로 언제부터 먹었는지 기록이 있나요? 누가 만들어서 먹기 시작한지 유래가 궁금합니다.
- 생활꿀팁생활Q. 핑크솔트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핑크솔트는 그냥 일반 소금과 다른게 뭔가요? 색깔을 띄는 이유는 뭔가 다른게 들어가있엇서 인건지 알 어떻게 만들어지는건지 궁금합니다.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스트레스성 두통 예방, 치료 방법이 있나요?스트레스 받거나 신경을 오래 쓰게되는 일이 있으면 어김없이 한나절~하루 뒤에 두통 생깁니다. 예전에는 스트레스 받는다고 두통까지 생길정도는 아니었는데 요새 빈도가 잦아지는 느낌입니다 (주 1회 내외) 이런 신경성 두통에 매번 타이레놀을 먹는게 괜찮은건지 궁금하네요. 예방법이 따로 있나요?
- 스마트폰·태블릿디지털·가전제품Q. 이 어플의 수익 모델이 궁금합니다~~ㅇㅏ하 어플은 뭐로 돈을 벌어서 사용자들에게 나눠주는 건가요? 대부분 광고로 버는 돈일까요? 광고가 그렇게까지 많은 느낌은 아니긴하네요.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과당이 다른 당보다 몸에 안좋은가요?음료에 들어있는 액상과당이 제일 안좋다는 말을 들어본거같은데 다른 당류에 비해 더 안좋은 이유가 있나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업·회사법률Q. 1인법인 설립 관련해서 상담 받으려면 어디가 좋은가요?투자 쪽으로 1인 법인 설립을 고민해보고 있는데, 여러 법무사 등을 비교 해보고 가격이나 서비스 등등 비교해보고 고르고 싶은데 어디서 알아봐야하나요?
- 생활꿀팁생활Q. 6월 3일에 하는 선거에 대해 알려주세요.어떤 사람 뽑는건지랑 시의원도 있었던거같은데 원래 시의원도 선거로 뽑았던건가요? 뽑아본적이 없었던거 같은데 생소하네요. .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CFD 거래 잘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증권사에서 전문투자자 자격 얻어서 거래할 수 있는 CFD로 주식을 매수/매도(공매도) 하게 되었을 때 과세 시점이 궁금합니다.CFD도 파생상품이라 수익에 대해 연간 250만원 공제 후 11% 세율로 붙는다는거 까지는 알고 있는데, 과세 발생 시점이 이익 실현한 시점인건지, 선물거래처럼 매일 손익 정산이 이루어져서 연말 기준으로 과세가 되는건지 궁금해요. 후자라고 하면 포지션 보유한채로 해가 넘어가면 중간 미실현 이익으로 인해 과세가 과도하게 발생할 가능성도 있을 거 같아서요.
- 주식·가상화폐경제Q. 세금 리스크 없이 주식 헷지 방법이 궁금합니다.특정 보유 주식(코스피 상장 대형주)을 가지고 있을 때 이를 매도하지 않고 헷지하기 위해서는 동일 수량의 주식선물 숏 포지션을 가지고 있으면 되는데 문제는 세금입니다. 파생상품에서 수익 났을 때 세금 내는 거야 어쩔 수 없다고 치더라도 손익 통산이 되지 않는 구조이다보니 26년도 말에 주가가 빠져서 선물로 수익나면 세금내고, 27년도에 주가가 올라서 제자리를 왔다고 가정하면 이득 본건 없이 세금만 내는 꼴이 될테니까요. 주식 손익과 파생상품 양도소득을 합산해주면 정말 좋을텐데 그렇지도 않을 것 같구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을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매일 먹는 종합영양제와 오메가3, 유산균의 올바른 복용 순서와 시간대가 궁금합니다.요즘 건강 관리를 위해 종합비타민,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그리고 루테인을 챙겨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 영양제들을 아침, 점심, 저녁 중 언제 먹어야 흡수율이 가장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분은 식전에 먹으라고 하고, 어떤 분은 식후가 좋다고 해서 혼란스러운데요. 의사 선생님이나 약사 선생님께서 부작용 없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올바른 영양제 복용 시간표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