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CFD 거래 잘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려요
증권사에서 전문투자자 자격 얻어서 거래할 수 있는 CFD로 주식을 매수/매도(공매도) 하게 되었을 때 과세 시점이 궁금합니다.
CFD도 파생상품이라 수익에 대해 연간 250만원 공제 후 11% 세율로 붙는다는거 까지는 알고 있는데, 과세 발생 시점이 이익 실현한 시점인건지, 선물거래처럼 매일 손익 정산이 이루어져서 연말 기준으로 과세가 되는건지 궁금해요. 후자라고 하면 포지션 보유한채로 해가 넘어가면 중간 미실현 이익으로 인해 과세가 과도하게 발생할 가능성도 있을 거 같아서요.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