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채소중에 가지는 왜 생으로 먹을수없나요?
채소중에는 생으로 먹지않는채소가있는데 그중에가지가있습니다.왜 가지는 생으로 먹지못하는지 이유와 조리법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가지에는 독성 물질인 솔라닌과 소화에 어려움을 주는 효소 저하제가 함유되어 있어 생으로 먹게 되면 구토, 설사,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지는 구이, 볶음, 찜, 국, 튀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으며, 쓴맛을 제거하려면 소금물에 담가두는 것이 효과가 있으며, 가지는 항산화 성분, 섬유질, 칼륨이 풍부하여 건강에 유익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가지를 익혀 먹지 않으면 독성 물질이 그대로 섭취되며, 가열하면 아린 맛을 내는 솔라닌이 제거됩니다. 솔라닌은 독성 성분으로 체내의 칼슘 흡수를 방해하거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또한, 가열 과정에서 솔라닌이 제거되면 가지는 더욱 소화되기 쉬워지고 영양가가 향상됩니다. 따라서 가지를 적절하게 조리하여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지 조리법으로.
볶음이나 조림 : 가장 일반적인 가지 요리 중 하나는 볶음이나 조림입니다. 가지를 잘게 썰어서 다양한 야채나 고기와 함께 볶거나 조리하여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지를 양념과 함께 조리하면 부드럽고 풍미가 풍부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튀김 : 가지를 얇게 슬라이스 하여 튀김 가루에 묻혀 깊은 프라이팬이나 튀김기에서 골드 브라운으로 튀길 수 있습니다. 튀김 한 가지는 바삭하고 맛있어서 간식이나 안주로 인기가 있습니다.
구이 : 가지를 슬라이스 하거나 반으로 자른 후 오븐이나 그릴에서 구워낼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함께 조리하면 고소한 맛을 냅니다. 가지를 구울 때는 양념을 사용하여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