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 음식은 몸에 다 좋은건지 궁금 합니다.
우리가 신 음식이라고 하면 몸에 좋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속이 안좋은 사람 같은경우는 속쓰림이 더 생길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래도 신 음식을 먹는것이 좋은지 궁금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신 음식은 일반적으로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속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산이 과다한 사람이나 위염이 있는 사람은 신 음식을 먹으면 속쓰림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당히 섭취하면 소화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등의 장점이 있으며 속이 불편한 경우에는 신 음식을 과도하게 피하고, 증상에 맞게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