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건강한딩고162
콜라가 몸에 안좋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다른 효과가 일어날 수 있나요?
기존에 콜라가 몸에 안좋다고 생각했을 때는 먹기만 하면 속이 안 좋고 소화가 안되었는데, 몸에
안 좋지 않다고 생각이 바뀐이후로 가끔 먹으니 아무런 문제 없이 소화가 잘됩니다.
이렇게 뇌의 인지적인 영향이 과학적인 영양성분의 효과를 초과할 수가 있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뇌의 인지적인 영향이 신체 반응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요인이 소화 과정에 영향을 주어, 긍정적인 생각이 몸의 반응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