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소중한망둥어287
채택률 높음
왜 사람은 행복할 때보다 불행할 때 시간이 더 길게 느껴질까요?
즐겁게 놀거나 좋아하는 일을 할 때는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데, 힘들거나 지루한 순간은 유독 길게 느껴질 때가 많다. 실제 시간은 똑같이 흐르는데 왜 인간의 감정에 따라 시간 체감이 달라지는 걸까? 뇌가 집중하는 방식 때문인지, 감정 상태가 시간 인식에 영향을 주는 건지 궁금하다. 결국 “시간이 빠르다”는 느낌도 마음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걸까?
4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