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청구건 카드청구건 차이가 있나요?

병원비 현금결제 후 현금영수증까지 했는데

병원에소 준 진료비 영수증엔 납부 - 카드로 되어있는 경우, 보험 청구에 뭐 손해같은게 있나요? 카드, 현금 차이가 잇나요?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병원비 현금결제 후 현금영수증까지 했는데

    병원에소 준 진료비 영수증엔 납부 - 카드로 되어있는 경우, 보험 청구에 뭐 손해같은게 있나요? 카드, 현금 차이가 잇나요?

    : 진료비 영수증은 징료비가 얼마 납부되었다는 것만 체크하기 때문에 현금, 카드로 인한 차이는 없습니다.

  • 보험금 청구에 대해 치료에 대한 납부 방법이 현금과 카드에 대한 차이는 없습니다.

    보험회사는 치료비 지급에 대한 부분만 확인하지 어떤 방법으로 납부했는지는 보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보험금 청구시에 의료비 결제수단이나 결제한 사람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환자가 보험의 피보험자이기만 하면 됩니다 제 3자가 결제해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형철 보험전문가입니다.

    카드든 현금이든 결제 방법과 보험금 청구하는것과는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편하신 결제수단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청구에 있어 현금과 카드 결제의 차이는 없습니다.

    서류 잘 준비하셔서 청구진행하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민욱 보험전문가입니다.

    결제방식은 전혀 관계없습니다.

    어떤 질병에 진단되었는지, 어떤 치료를 받았는지,

    실제 발생한 의료비가 얼마인지가 중요한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덕원 보험전문가입니다.

    병원진료비를 카드로 납부하든 현금으로 납부하든 보험금 청구하는데 달라지는것은 없습니다.

  • 보험 청구시 병원비 영수증에 납부 방법이 카드와 현금으로 되어 있는 것은 차이가 없습니다.

    결국 피보험자가 납부한 병원비를 보상하기에 그 납부 방법이 무엇이건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석한승 보험전문가입니다.

    청구에대한 내용 주셨네여.:)

    보험 청구엔에는 현금/카드 어떤 내용으로 납부하셨어도

    상관없습니다.

    이외 다른 내용으론 

    월 보험료 납입에 현금/카드 납입에따라 보험 해약시 환급금에 사업비 목적으로 카드 납입은 수수료내용으로 환급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정산등 카드납입은 자동반영이되어

    정산 자료제출을 따로 안해도되는점 안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전혀 없으세요 카드냐 현금이냐의 차이지 질문자님께서 청구해서 돌려받는 금액은 동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