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근면한슴새140
추후 전입신고를 하여 주거용으로 사용하게 되면 주택수에 포함되어 향후 다른 주택 매수 시 취득세 중과 대상이 되나요? 또한 오피스텔을 매수한 뒤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취득세 감면 혜택이 있는지도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오피스텔은 주거용과 관계없이 무조건 4.6%가 적용되며 최초 분양받은 것이 아니라면 주택임대사업자 취득세 감면은 불가능합니다. 오피스텔의 경우, 재산세가 주거용으로 부과되는 경우에만 취득세 기준 주택수에 반영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6베리 받았어요.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