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송도순 별세 소식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굉장한쮸빠추
건강검진 전에 물을 마셔도 되는건가요?
건강검진을 앞 두고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으로 인해서 장정결제를 복용했는데 검사 몇시간 전에도 약을 먹고 물을 마셔야하는데요. 원래는 물을 안마시는게 좋다고도 해서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검진 전 물을 마시면 안 되는 이유
⑴ 정확한 복부 초음파 검사·내시경 검사가 어려워요.
몸 안의 물이 굴절과 왜곡을 일으키거나 물을 마실 때 물과 더불어 함께 마시는 공기로 인해
정확한 위 상태를 보기 어렵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또 음식물이 소화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8시간이라 자칫 하면 물이 기도 쪽으로 역류할 위험도 있습니다.
⑵ 혈액 검사나 당뇨 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혈액 검사나 당뇨 검사는
공복 8시간을 기준으로 판정 수치가 정해져 있습니다.
최대한 물을 마시지 않는 게 확실한 건강 검진 결과에는 좋지만
갈증이 심하다면 입안을 헹구어 갈증을 완화시켜 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