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굳센때까치29
글루텐프리 식단은 어떻게 구성하면 되나요?
피부트러블도 심하고 피로도 안풀리는 것 같아서 식단부터 변화를 주려고 하는데요. 글루텐프리 식단은 어떤 식재료들로 어떻게 구성하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글루텐프리 식단은 밀, 쌀, 보리, 옥수수 등의 글루텐을 제외한 식품을 중점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글루텐프리 식단은 밀, 보리, 쌀 등의 글루텐 함유 식품을 피하고 대신 고구마, 감자, 과일, 채소, 육류, 생선, 난류 등을 중심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대체 식품으로는 고구마전분, 옥수수전분, 쌀가루를 활용할 수 있고, 글루텐프리 식품을 특별한 상점에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글루텐 같은 경우는 밀이나 보리 같은 곡물류나 밀가루에 많이 들어 있고
그걸로 만든 가공품들 빵이나 과자 라면 국수 피자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