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건강식단으로 좋은 재료가 있을까요
지금껏 짭고 맵고 자극적인 식단으로 세끼를 먹었는데요.이게 건강에 좋지않을것 같아 식단을 좀 바꾸려고하는데 건강식단으로 바꾸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식단을 추천 드리면.
1. 각 식사에 다양한 채소를 포함시켜주세요.
2.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적절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3. 과일, 채소, 견과류, 곡물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세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트밀 호밀 현미등의 비정제탄수화물을 섭취하시고 찐양뱌추 등 소화가 잘되는 식이섬유 식품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