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역대급세련된아나콘다
우리몸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남편이 암수수을 받고 관리중인데
식단이 고민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고기를 먹으면 안됀다고 하는데
병원에 갔을때 교수님께 여쭤보니 술담배 빼고 괜찮다고 하는데 어떤게 정답인지 헷갈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암 수술 후에는 과도한 제한보단
균형 잡힌 식단이 정말 중요하죠.
병원의 권고대로 술, 담배는 꼭 피하시고
신선한 채소, 과일, 통곡물, 적당량 살코기, 생선
두부, 콩류, 아보카도, 올리브유를
고르게 섭취해보세요.
암 식단이 지중해 식단, DASH 식단과
비슷해서 이 식단을 고려해보셔서
식단을 꾸려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기는 무조건 금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너무 기름지면 소화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 기름기 적당한 닭고기류, 돼지앞다리, 뒷다리, 소 등심, 안심
• 이런 부위로 1주일에 2~3번 끼니당 100g~150g 섭취는
괜찮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