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Fravend
쌀밥에 어떤걸 섞어 먹는게 소화가 잘될까요?
저희 집은 어머니가 그냥 쌀밥만 먹으면 영양가가 없다고 콩을 섞어서 밥을 해서 먹었거든요 그런데
콩밥은 소화가 잘 되는건지 모르겠고 저는 맛있어서 잘 먹기는 하는데요 이런식으로 쌀밥에 섞어 먹는 것들중
어떤걸 섞어 먹어야 소화가 잘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현미 , 보리 , 콩 , 기장 , 조 , 수수 등등
많은 잡곡 등이 있는데 어떤게 가장 쌀밥이랑 섞어 먹으면 소화가 잘 되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잡곡은 소화력이 약하신분들은 오히려 소화가 어려울수있으니 연근, 톳, 곤드레 등을 활용해서 밥을 짓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쌀밥에 섞어 먹으면 소화가 잘 되는 잡곡으로는 현미와 보리를 추천하며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도와주고, 보리 역시 소화에 좋은 효소를 포함하고 있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장이나 조도 소화에 좋지만, 현미와 보리가 가장 일반적이고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콩도 좋은 선택이지만, 소화가 좀 더디게 될 수 있으니 적당히 섞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