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느리지만 행복하고 싶은 달팽이
우리나라 사람들은 왜 서양 사람들과 비교해 비만에 취약한가요?
서양 사람들을 보면 정말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비만인 사람들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만큼 비만이 아닌데도 다양한 성인병이 나타나는 듯 합니다.
왜 우리나라, 동양 사람들은 서양 사람들과 비교해 비만에 취약할까요?
식습관과 영향이 있는걸까요?
그런데 식습관도 서양 사람들이 더 기름진 고기류를 먹는 것 같은데 말이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을 포함한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체지방을 쉽게 저장하고, 근육량이 적은 경향이 있어 체형에 비해 비만으로 분류되기 쉽습니다. 이는 유전적 요인과 신체 조성 차이에서 비롯되며, 서양인보다 상대적으로 비만 관련 성인병에 취약해질 수 있으며 또한, 한국을 비롯한 동양권의 현대 식습관이 고칼로리, 고당, 고지방 음식으로 변하면서 비만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서양인도 비만율이 높지만, 유전적 요인과 체질 차이 때문에 동양인들이 성인병 위험이 더 커 보이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