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고결한매미290
흑염소 효과 보는 나이가 따로 있나요?
몸이 너무 피곤해서 흑염소를 먹고 있는 60대 초반입니다.한 20일 정도 먹었는데도 별반 차이가 없어 염소는 40 전에 먹어야 좋다는 말이 생각나서 질문드려요 40넘으면 효과가 없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흑염소는 나이에 상관없이 영양 공급과 체력 보강에 도움이 되며 40이 넘으면 효과가 없다는 말은 근거가 없습니다. 다만, 효과는 개인 차가 있으며, 충분한 시간과 꾸준한 섭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피로가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