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고싶은랍스타6
다크 초콜릿을 매일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재가 몸에 힘이 없어서 당분이라도 보충하면서 일을 하는 편인데요. 혹시 다크 초콜릿을 주기적으로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런데 다크 초콜릿에 설탕이 함유가 안된것으로 추천드립니다.
• 다크 초콜릿, 특히 코코아 함량이 높은 제품은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관 건강 개선 등 잠재적인 이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당분과 칼로리가 있어 일시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크 초콜릿도 당류와 지방을 포함하고 있어, 매일 과도하게 ㅅ버취하면 총 칼로리 섭취량이 늘어나 체중 관리에 어려움을 겪거나 기존 건강 상태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상의 이점을 얻으려면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속적인 에너지 보충은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하여 얻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다크 초콜릿은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소량 즐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크초콜릿의 경우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항산화 및 노화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으므로 과도하게 섭취하지않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