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수요일
근육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있는지
근육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급격한 운동으로 체력소모가 크고 빨리 회복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게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계란
계란은 근육 회복에 필수적인 고품질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특히,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류신이 풍부해 운동 후 회복에 매우 좋습니다.
2.체리
체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염증 완화와 근육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3.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소화도 잘되어 운동 후 섭취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바나나나 베리류를 곁들이면 회복 효과가 더욱 증가하고 맛도 올라가요.
4.바나나
바나나는 근육 회복에 필요한 탄수화물과 칼륨이 풍부해 피로를 덜어주고 전해질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주어요.
5.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염증을 줄이고 근육 회복에 탁월합니다. 또한, 고단백 식품이므로 식사로 섭취하면 더욱 좋아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근육의 피로회복에 도움이되는 영양소로는 마그네슘 비타민b군 등이있으므로 돼지고기 섭취가 도움이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근육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주로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들이며 여기 몇 가지 추천드립니다
1. 단백질:
• 닭가슴살, 계란, 생선(연어, 참치 등), 두부, 콩 등은 근육 회복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탄수화물:
• 운동 후 빠르게 에너지를 보충하려면 고구마, 귀리, 현미 등의 복합 탄수화물이 좋으며 이들은 체내 글리코겐 저장을 돕습니다.
3. 오메가-3 지방산:
• 연어, 아보카도, 견과류(호두, 아몬드) 등이 염증을 줄이고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비타민 C:
• 귤, 딸기, 브로콜리 등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근육의 손상을 줄이고 회복을 돕습니다.
5. 마그네슘:
• 시금치, 바나나, 아몬드 등은 근육 이완과 회복에 필요한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6. 수분:
• 운동 후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코코넛 워터나 이온 음료를 통해 전해질을 보충하는 것도 좋습니다.
따라서, 근육 회복을 위해서는 단백질, 탄수화물, 건강한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