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다은아빠
운동 안하고 뱃살빼는법은 없을가요?
식단은 조절중인데 뱃살빼는방법이 모가있을가요?
현재 샐러드로 식단조절중입니다.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섭취한 열량이 다 소모되어 체지방으로 축적되지 않으면 살이 찌지 않습니다. 하루 먹는 음식에 대한 열량을 분석하여 하루 필요 열량보다 초과하지 않도록 관리하면 좋을 듯 합니다.
만약 계속 체중이 늘어 난다면 저녁 한끼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있는 콜라비와 두부로 식단을 구성해 보세요.
앙배추, 토마토, 귀리, 곤약밥 등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도 좋답니다.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영양소별 열량 섭취비율은 탄수화물은 55~65%, 단백질은 7~20%, 지방은 15~30% 정도이며 다이어트 하더라도 위 비율을 준수하야 건강 유지가 가능하고, 대신 적게 먹도록 하면 됩니다.
만약 성인 하루 필요 열량이 2,500kcal, 기초대사량 1,500kcal라고 가정할 때 살을 빼기위해서는 하루 1,800~2,400kcal만 섭취한다면 체중이 줄어들 겁니다.
매일 땀을 흠뻑 흘리게 운동을 한다면 더 쉽게 살을 뺄 수 있겠죠.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을 안하고 뱃살을 빼는 방법은 지방 섭취를 줄이고
평상시 드시는 식단에 1/2 정도로 줄인 다음에
균형적인 식단으로 드시는 것이 뱃살 빼는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