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한결같은페리카나127
최근에 치질 수술을 했는데 매우거 먹으면 아플까요?
치질수술하고 매우건 먹어도 괜찮나요?
김치나 제육 볶음은 어떨까요?
배변보는데 많이 불편한가요?
계속해서 순한것만 먹기에는 쉽지않더라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엄청 아플것 같아요
배변을 볼때 매운 성분도 일부 밖으로 배출이 되는데요
이떄 항문을 자극을 할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치료 후 항문 부위는 매우 민감한 상태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변시 통증 증가. 항문 부위의 염증 악화. 설사 유발로 인한 항문 자극. 상처 치유 지연 및 재발 위험 증가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