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반가운말벌51
평소에 신김치로 찌게를 자주 끓여먹고 있는대요.저는 김치찌개를 진하게 오래 끓여먹는 편인데 김치찌개를 오래 끓일경우 영양소가 파괴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힘찬 흑마늘 830
김치찌개를 오래 끓이게 되면 일부 영양소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요소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1. 비타민 C: 오래 끓일수록 비타민 C의 농도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민감한 비타민이기 때문에 고온 및 장기간의 가열에 의해 파괴될 수 있습니다.
2. 항산화물질: 오래 끓이면서 항산화물질의 일부도 손실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물질은 식물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식품 처리 및 가열에 따라 일부 파괴될 수 있습니다.
3. 영양소 농도: 오래 끓이게 되면 김치찌개의 영양소 농도가 일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일부 영양소는 끓는 과정에서 물로 더 많이 소실되기 때문입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