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입 안에 뭐가 났는데 이게 무엇인지 궁금해요

입 안이 너무 아파서 확인해보니 이렇게 뭐가 있는데 이게 뭐죠? 사랑니인가요?? 아니면 무엇인지 궁금해요 볼 안 쪽에 썩은것처럼 징그러워요

  • 1번 째 사진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성미 치과위생사입니다.

    뒷쪽에 사랑니가 맹출해서 살이 씹히는 것입니다. 사랑니를 발치해주시면 괜찮을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현재 사진으로 보아서는 사랑니로 보여집니다. 사랑니 때문에 생긴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므로 해당 부분의 사랑니는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방치하게 된다면 불편감만 커질 것으로 보이며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하고 해당 부분의 사랑니는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안현진 치과위생사입니다.

    사진이 잘 보이지 않지만 사랑니는 이미 난 것처럼 보이네요. 혹시 이전에는 사랑니가 없었나요?

    볼 안쪽에 갈색부분은 실수로 씹었거나, 사랑니가 나면 일시적으로 치아와 계속 마찰되어 구내염처럼 궤양이 생긴것으로 보여요. 심각한 건 아니지만 많이 불편하시겠네요ㅠㅠ

    치과에서 맨 끝 사랑니를 발치하는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지않을까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해당 부위 구내염 생긴것으로 보이며 치아에 의해 눌렸거나 상처 발생하여 생겼을 수 있어보입니다. 정확한 것은 구내 평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장인아 치과위생사입니다.

    맨 끝에 보이는것은 사랑니로 보여집니다. 치과에 내원하여 확인하면 좋을것같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