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정말활기있는콩국수
입 안이 너무 아파서 확인해보니 이렇게 뭐가 있는데 이게 뭐죠? 사랑니인가요?? 아니면 무엇인지 궁금해요 볼 안 쪽에 썩은것처럼 징그러워요
사진 보기
5개의 답변이 있어요!
한성미 치과위생사
프리랜서
∙
안녕하세요. 한성미 치과위생사입니다.
뒷쪽에 사랑니가 맹출해서 살이 씹히는 것입니다. 사랑니를 발치해주시면 괜찮을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진석 치과의사
대학병원 통합치의학전문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현재 사진으로 보아서는 사랑니로 보여집니다. 사랑니 때문에 생긴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므로 해당 부분의 사랑니는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방치하게 된다면 불편감만 커질 것으로 보이며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하고 해당 부분의 사랑니는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안현진 치과위생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안현진 치과위생사입니다.
사진이 잘 보이지 않지만 사랑니는 이미 난 것처럼 보이네요. 혹시 이전에는 사랑니가 없었나요?
볼 안쪽에 갈색부분은 실수로 씹었거나, 사랑니가 나면 일시적으로 치아와 계속 마찰되어 구내염처럼 궤양이 생긴것으로 보여요. 심각한 건 아니지만 많이 불편하시겠네요ㅠㅠ
치과에서 맨 끝 사랑니를 발치하는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지않을까 싶습니다~!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해당 부위 구내염 생긴것으로 보이며 치아에 의해 눌렸거나 상처 발생하여 생겼을 수 있어보입니다. 정확한 것은 구내 평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장인아 치과위생사
미소인치과
안녕하세요. 장인아 치과위생사입니다.
맨 끝에 보이는것은 사랑니로 보여집니다. 치과에 내원하여 확인하면 좋을것같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