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S웨일
질문과 같습니다 엔진오일 가는 기준이 오락가락 한데 엔진오일은 언제 정기적으로 갈아야 오래 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엔진오일을 안갈경우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끝까지안정된트리케라톱스
저는 기간보단 1만킬로 기준이긴해요
근데 또 전 1년 정도면 그정도 되서 1년마다 갈긴해요.
엔진오일 안갈면 엔진에 때끼고 안좋습니다.
응원하기
맥화이트골드심
엔진오일은 일반적으로 7천키로~1만키로 정도에서 갈아 줍니다.
키로수가 이 정도가 되지 않더라도 1년에 한번은 갈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엔진오일을 계속 갈지 않으면 엔진에 기름 찌꺼기가 찐득하게 쌓이게 되고 결국 차는 멈추게 됩니다.
고집불통똥털보
특별히 주행이 많은 경우 그러니까 1년에 2만킬로 이상 타시는게 아니면
그냥 6개월 마다 간다고 생각하시는게 낫습니다
1년에 한번 갈아도 대부분 큰 문제는 안생기지만
시내주행이나 차를 오래세워두는것 자체가 엔진에 좋은 주행은 아니여서 더 자주 가는게 좋죠
오일 안갈고 계속 두면 아에 떡이되어서 윤활 역할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엔진이 그냥 쇠끼리 다 갈리는거죠
goldsnake
엔진오일은 엔진윤활유 같은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킬로미터에 따라 바꿔주셔도 되고 일정 기간아 지나면 바꿔주셔도 됩니다. 안바꾸면 뭐 엔진에 무리가가서 고장이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자유로운풍뎅이41
공식샌터에서는 7천마다 한번씩 갈아주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엔진오일을 제때 안갈아주면 엔진이 소음이 굉장히 심해지며
계속 언갈경우에는 엔진에 치명적인 손상이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