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엔진오일은 몇키로에 한번 가는게 좋은가요 그리고 엔진오일을 안갈면 어떻게 되나요

질문과 같습니다 엔진오일 가는 기준이 오락가락 한데 엔진오일은 언제 정기적으로 갈아야 오래 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엔진오일을 안갈경우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기간보단 1만킬로 기준이긴해요

    근데 또 전 1년 정도면 그정도 되서 1년마다 갈긴해요.

    엔진오일 안갈면 엔진에 때끼고 안좋습니다.

  • 엔진오일은 일반적으로 7천키로~1만키로 정도에서 갈아 줍니다.

    키로수가 이 정도가 되지 않더라도 1년에 한번은 갈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엔진오일을 계속 갈지 않으면 엔진에 기름 찌꺼기가 찐득하게 쌓이게 되고 결국 차는 멈추게 됩니다.

  • 특별히 주행이 많은 경우 그러니까 1년에 2만킬로 이상 타시는게 아니면

    그냥 6개월 마다 간다고 생각하시는게 낫습니다

    1년에 한번 갈아도 대부분 큰 문제는 안생기지만

    시내주행이나 차를 오래세워두는것 자체가 엔진에 좋은 주행은 아니여서 더 자주 가는게 좋죠

    오일 안갈고 계속 두면 아에 떡이되어서 윤활 역할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엔진이 그냥 쇠끼리 다 갈리는거죠

  • 엔진오일은 엔진윤활유 같은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킬로미터에 따라 바꿔주셔도 되고 일정 기간아 지나면 바꿔주셔도 됩니다. 안바꾸면 뭐 엔진에 무리가가서 고장이 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 공식샌터에서는 7천마다 한번씩 갈아주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엔진오일을 제때 안갈아주면 엔진이 소음이 굉장히 심해지며

    계속 언갈경우에는 엔진에 치명적인 손상이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