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방에 지금 같은 절박한 심정 메시지로 남긴 후 3달 간 만 연락 하지 말라 달라고 부탁하거나 차단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작 문제는 친구들 연락 보다는 질문자님 참지 못하고 먼저 연락 하는 것인데 각오 새롭게 다지고 자격증 합격하기 위한 절박한 심정 담아서 내가 먼저 연락하면 신뢰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인식 시키면 쉽게 연락하지 못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술생각, 당구치고 싶은 감정 많이 일어날 수 있는데 그럴 때마다 지금 자격증 취득해야 하는 목표 다시 명확하게 생각하면 어느정도 잊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거는 진짜 굉장히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그 친구들한테 질문자님 상황을 솔직하게 말하고 절대 연락하지 말라고 하세요. 그 3개월 동안 말입니다. 그리고 그 친구들의 연락처나 카톡이나 이런 게 있을 거 아니에요. 그걸 다 삭제해 버리세요. 그러면은 연락을 하고 싶어도 연락처가 없으니 연락을 못 하잖아요. 그리고 크하 그리고 나중에 그게 다 끝나면 친구들한테 연락을 부탁하거나 아니면 수소문을 해서 다시 알아내면 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