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Panda
날계란을 섭취하게 되면 기생충 감염에 괜찮나요?
날계란을 직접적으로 섭취하는 경우도 있고 육회나 일본 음식을 먹다보면 노른자만 넣어서 먹기도 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날계란을 섭취하고 있는데요. 익히지 않은 음식이다보니 외부 감염에 괜찮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날계란을 섭취할 경우 살모넬라균 감염 위험이 있습니다.
신선한 꼐란을 상요하고
안전한 출처에서 구입하는 것이 중요해요
• 날계란을 섭취할 때는 특히 살모넬라균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신선한 계란을 선택하고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계란은 깨기 전까지 냉장 보관해야 하며, 조리 도구와 손을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위험군(임산부, 노인, 면역 저하자)은 날계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하게 즐기려면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구매한 계란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살모넬라균 감염 위험: 날달걀에는 살모넬라균이 존재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선한 달걀을 사용하고 충분히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 불량: 날달걀은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에게는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달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