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이해를 잘 못하는 편이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업무할때나 공부할때 이해가 잘 안돼요. 두번 세번 보고 들어야 이해가가는데 이게 일할때는 지장이 생겨서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업무나 공부를 할때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다면 지금 하고 계신대로 두번 세번 보고 들으면서

    익숙해지면 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처음에는 항상 바로 이해되기가 어렵다고 생각하고 그걸 여러번 반복했을때

    숙달되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어떤 업무이든간에 반복숙달을 목표로 하시면 고민하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두번 세번 봐도 안되면 네번 다섯번 보세요. 남들하고 똑같은 시간에 하면 늦어지고 뒤쳐지고 지장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개인시간에도 노력해야해요. 남들 한두번에 알아들을거 두세번 네다섯번 걸릴 거 같으면 남들보다 일찍일어나고 늦게까지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라도 이해가 된 것들이 축적되고 그게 쌓이면 나중에는 그 갭이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 그 노력이 빛이 발하는 날이 옵니다. 그때까진 남들보다 먼저 남들보다 늦게까지 시간을 투자해서 최대한 일에 지장가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 일단 교육받을 당시에는 어쩔 수 없지만 현장에서 이해가 안 된다면 노트에 기록하거나 양해를 구하고 ㅋㄹㅂㄴㅌ, ㄷㄱㄹ 같은 걸로 녹음이라도 하고 열심히 따로 공부해오는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