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 세번 봐도 안되면 네번 다섯번 보세요. 남들하고 똑같은 시간에 하면 늦어지고 뒤쳐지고 지장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개인시간에도 노력해야해요. 남들 한두번에 알아들을거 두세번 네다섯번 걸릴 거 같으면 남들보다 일찍일어나고 늦게까지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게라도 이해가 된 것들이 축적되고 그게 쌓이면 나중에는 그 갭이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 그 노력이 빛이 발하는 날이 옵니다. 그때까진 남들보다 먼저 남들보다 늦게까지 시간을 투자해서 최대한 일에 지장가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