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할때 밥 대신 배를 채울수 있는 간단한 음식 추천!

공부할때 밥을 먹으면 혈당 스파이크 때문에 너무 잠이오고 소화가 안되서 집중이 잘 되지 않는데

밥 말고 배를 채울수있는 대체 음식? 같은게 있을까요?

1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밥을 조금씩 자주 먹는게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고구마나 감자 삶은 것을 소량 하나씩 먹습니다 그럼 혈당스파이크 올정도로 배부르진 않아서 좋습니다 아니면 간편하게 바나나를 드셔도 되구요

    채택 보상으로 7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침으로.드시지 마시고, 바나나 혹시 어떠실까요? 바나나가 포만감이 있더라구요! 바나나랑 방울토마토 드시면 좋을거 같아요!

  • 저도 공부할 때는 웬만하면 밥을 먹지 않는 편입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음.. 저는 우유 한 잔 마시면 든든해지는 것 같습니다!

  • 저도 간단히 먹고싶을때는 빵이나 샌드위치,바나나랑 우유,초콜릿을 많이 먹는편인것 같아요 ! 아님 제로탄산으로 배를 채우거나ㅎㅎ

  • 단백질쉐이크 혹은 샌드위치 주로 먹는 것 같아요 견과류를 먹기도 하고요 단백질바를 먹기도 합니다 근데 또 너무 배고프면 안되니 최대한 든든하게 먹는게 좋겠네요

  • 저도 밥 먹고 나면 졸려서 공부 망친 적 많아요ㅎㅎ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걸로 채우면 좋은데, 삶은 계란이나 그릭요거트, 견과류 한 줌이 든든하면서도 안 졸려요. 단백질이 들어가서 포만감이 오래 가거든요. 바나나나 방울토마토, 두유 정도도 가볍게 채우기 좋고요. 빵이나 과자처럼 탄수만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랑 같이 먹어야 혈당 스파이크가 덜 와서 집중 유지에 훨씬 나아요.

  • 안녕하세요. 공부할 때 밥 대신 먹을 수 있는 배를 채울 수 있는 것은 역시 바나나나 귤 사과 이런 과일이 제일 좋지 않을까 싶으네요. 그렇습니다

  • 샌드위치는 괜찮지 않을까요? 아니면 김밥은요? 둘다 간단하고채소도 들어가있어서 배도부르고 건강에도 좋고 좋을것같아요ㅎㅎ

  • 뉴케어 드세요. 하나당 1600원에 식사대용으로 3팩에서4팩인데

    조금 부담되면 두개 혹은 한개로 조절해보시면서 테스트 해보세요. 뉴케어가 현재까진 대체불가 인 거 같습니다.

    전 한개로는 택도 없긴한데 점심 많이 먹은 날에는 저녁에 간단한 간식과 뉴케어 하나먹습니다.

  • 단백질 쉐이크 같은건 어떠세요? 체중 감량용으로 많이 먹긴 하는데 포만감도 어느정도 있고 맛있는 제품들도 많더라구요~ 칼로리도 높지않아 괜찮은거 같아요

  • 저는 주로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편이에요

    간단하게 마시면서 배 채우고 또 배가 불러 식곤증이 오는 정도가 아니기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