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숙취해소에 도움되는 음식이 어떤게 있나요?
술을 적당하게 먹으면 괜찮지만
많디 먹으면 다음날 머리아픔 속쓰림 등이 있는데
숙취해소에 도움되는 음식이 어떤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콩나물을 추천드립니다.
간의 피로도를 낮추고 숙취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숙취 해소에 효과적인 음식으로는 콩나물, 북엇국, 미역국, 과일, 우유, 계란, 충분한 수분 섭취 등이 있으며, 알코올 분해를 돕고 간 기능을 회복시키며 체내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타민B1, 아스파라긴산, 시스테인 같은 영양소가 숙취 해소에 기여하며, 술 마시기 전 물을 마시고 충분한 안주를 먹으며 천천히 적절한 양의 술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숙취 해소 음식은 보조적인 역할만 할 뿐, 숙취가 심하거나 자주 반복되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