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언제 샤워하세요? 뭐가 좋은가요??

저는 밤에 샤워를 보통하는 편인데 밤에 잘때는 개운하지만 아침에 머리가 눌리고 해서 아침에 샤워를 할까 생각중이에요. 근데 또 막상 아침에 하자니 일찍 일어나기도 귀찮고 잘때도 좀 찝찝할 것 같네요. 다들 언제 씻으세요? 뭐가 더 좋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건강 측면에서 보면 아침,저녁 둘 다

    장단점이 있어요.

    아침 샤워는 잠을 깨는 데 도움되고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이면 상쾌하게 하루 시작 가능하구요.

    저녁 샤워는

    하루 동안 묻은 땀,먼지,오염물질을 씻어낼수 있고 침구를 더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따뜻한 물로 하면 긴장이 풀려 수면에 도움되구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저녁 샤워가 피부 위생과

    수면 측면에서 조금 더 유리하다고 보는 편이랍니다.

    다만 땀을 많이 흘리거나 아침에 정신이

    잘 안 깨는 편이면 아침 샤워를 추가로 하는 사람도 많아요.

    저는 아침샤워 합니다ㅎㅎ

    채택 보상으로 7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그냥 밤에 하는 게 편하더라구요

    아침은 또 시간도 부족해서 저녁에 샤워하는 게

    시간도 여유롭게 청결하게 잘 수 있어서

    저녁에 샤워하는 걸 선호해요

  • 출근하는걸 기준으로 말하면 저는 출근하기 전 저녁에 샤워를 하고 자긴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어서 아침샤워는 힘든거 같아요

  • 저는 저녁에 합니다

    나갔다오묜 그냥 매연에 먼지에 이것저것

    너무 찝찝해서요. 아침에 하다가 루틴 싹 바꿔서 밤에 하게되기는 하네요

  • 저는퇴근후저녁에합니다

    퇴근후샤워를하면뭔가깔끔하면서하루를마무리한다는기분이들어요의학상지식은잘모르지만대부분의사람들의선택이지안을까요?

  • 저는 아침에 한번 저녁에 한번해요 여름에는 땀을 흘려서 자주 씻는게 좋은 것 같아 다른 삶들에게도 두번씩 씻으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 아침에 깔끔한 인상으로 하루를 보내기위해 씻고 저녁에는 하루종일 더러워졌으니 씻습니다.

    저녁에 씻었더라도 아침에 샤워 안하면 그 특유의 부시시한 느낌이 싫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