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수출이 없어도 국가 운영이 가능한 내수시장 규모는 어느 정도여야 하나요?
미국이나 중국 등 인구도 많고 땅도 넓은 나라는 내수시장만으로도 국가운영에 문제가 없잖아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땅도 좁고 자원도 없고, 인구도 적어서 내수로만은 경제가 안돌아가잖아요. 내수시장이 어느 정도 규모이면 가능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경제
미국이나 중국 등 인구도 많고 땅도 넓은 나라는 내수시장만으로도 국가운영에 문제가 없잖아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땅도 좁고 자원도 없고, 인구도 적어서 내수로만은 경제가 안돌아가잖아요. 내수시장이 어느 정도 규모이면 가능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