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판사 이한영 흥행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매운음식이 위암을 일으킬수 있다는데 왜그런가요?
매운음식을 너무 과하게먹거나 자주먹으면 위암이 걸릴확률이 높아진다는 말을들었는데요
왜그런것인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위장에 부담을 주기때문에
위암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안녕하세요.
혹시 "매운 맛"이라는 것이 실제로는 맛이 아닌 것은 알고 계신가요?
단맛, 짯만 등등은 맛으로 분류되지만, 매운 맛을 통증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매운 성분들도 같이 위로 내려갑니다.
이 때, 매운 성분들이 위에 통증과 함께 염증을 일으킵니다.
단순히, 1~2번의 염증이면 괜찮으나 지속적인 염증과 통증은 결국 정상세포를 변형시켜서 암세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짠 음식도 비슷합니다.
참고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음식이 위를 상처를 주기 때문이죠
매운맛은 통감인데요
이게 위벽을 상처를 줘요
그래서 그 상처에서 염증이 나오면 위염, 위암이 발생될 가능성이 있답니다.